일동제약, 인형극 ‘약돌이는 내친구’ 후원… “어린이에게 올바른 의약품 사용법 알려”

올바른 의약품 사용의 중요성을 알리는 어린이 인형극 ‘약돌이는 내 친구’가 상연되고 있다. 일동제약 제공

 

일동제약이 서울 서초구 약사회와 공동으로 어린이에게 올바른 의약품 사용의 중요성을 알리는 인형극 ‘약돌이는 내 친구’ 상연 행사를 가졌다고 2일 밝혔다.

 

전날 서울 서초구 서초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이번 공연은 관내 어린이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서초구 약사회 관계자들과 일동제약그룹 직원들이 현장에서 진행을 도왔다.

 

‘약돌이는 내 친구’는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의약품을 올바르고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과 취급 시 주의점 등을 주제로 꾸민 창작 공연이다. 의약품이라는 전문 분야를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인형 캐릭터를 활용해 알기 쉬운 내용으로 풀어내면서 레크리에이션과 퀴즈, 레이저 쇼 등 관객들의 참여와 흥미를 이끌어내는 요소도 더했다.

 

이번 행사에서 일동제약은 어린이 유산균·낙산균 ‘비오비타’, 어린이 영양제 젤리 ‘키드큐’, 1회용 상처 밴드 ‘케어리브’ 같은 물품을 후원했다. 또한 그룹 임직원의 급여 공제 적립금도 전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생활 속에서 접할 수 있는 사례들을 담은 인형극”이라며 “제약사의 정체성을 살려 사람들의 건강과 안전을 돕는 활동에 꾸준히 동참하는 동시에 지역 사회와 소통하며 현안을 살피는 일에도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박재림 기자 jamie@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