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디(DOD)피부과 청담본원 이준 원장이 피부과 최초로 첨단재생의료 실시기관으로 지정되는 쾌거를 이뤘다고 3일 밝혔다. 국내 줄기세포치료가 시행 된지 얼마 되지 않은 시점에 보건복지부 지정기관으로 선정된 것.
슬로우 에이징으로 ‘2024년 대한민국 100대 명의’로 선정된 이준 원장은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며 주목받고 있다.
대한민국 100대 명의는 지역사회 의료 발전과 시민들의 건강 증진에 힘써온 국내의 수많은 의사 중 실력과 인성, 환자를 위하는 마음을 두루 갖춘 명의를 분야별로 소개한다. 100대 명의에 선정된 이준 원장은 청담 디오디피부과에서 현재 슬로우에이징을 위한 줄기세포치료인 줄기세포 피부주사, 줄기세포 정맥, 줄기세포 두피, 피부 색소침착, 리프팅 진료를 통해 환자들에게 더 젊고 건강한 삶을 선물하고 있다.
이준 원장은 “노화는 그 누구도 피할수 없는 자연현상으로써 인위적으로 시간을 되돌릴 수 없더라도 천천히, 건강하게 나이를 먹어가고 싶은 많은 사람들의 소망일 것” 이라고 말했다. 줄기세포 치료는 피부의 다양한 세포로 분화하여 필요한 부분을 젊은 세포로 바꿔주어 손상된 피부를 개선해주고 전체적인 신체나이를 되돌리는 작용을 한다. 이를 통해 탈모, 주름, 기미, 색소 질환, 흉터, 건강 개선 및 면역력 증강 등 다양한 치료에 활용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그러나 이준 원장은 “환자와의 진심어린 소통과 이해를 통해 환자의 체질 및 현재 건강상태를 문진 후 신중하게 치료 받기를 권고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줄기세포 피부 주사는 환자의 지방이나 혈액에서 줄기세포를 채취한 후 이를 배양해 피부에 주입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 치료법은 기존 필러나 보톡스와는 달리 피부 본연의 회복력을 강화하는 방식이기에 전세계 적으로 인기가 높다.
또한 줄기세포의 면역 조절 기능이 활성화 되면서 염증을 감소시키고 피부 건강을 전반적으로 개선하며 정맥 내 주입으로 전신치료도 가능하다. 높은 줄기세포 시술의 비용을 환자들이 합리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청담 디오디 피부과의 전문적인 프로토콜의 상담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