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마의자로 효도해볼까?”…가전업계, 가정의달 프로모션 격돌

50·60대 안마의자 선호도 높아…보유비중 20%대
렌탈비용 할인·사은품 제공 등 공격적 판촉 행사

강하나 스트레칭 강사가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에덴로보’를 체험하고 있다. 바디프랜드 제공

 

주요 생활가전기업들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안마의자 프로모션에 열을 올리고 있어 이목이 쏠린다. 안마의자는 통상 50, 60대 선호도가 높아 어버이날 선물 등으로 제격이라고 업계는 입을 모은다. 최근 내수침체로 안마의자 판매량이 부진한 상황에서 업계는 렌탈비용 할인에서부터 타사 안마의자 보상 혜택까지 내걸며 적극적으로 고객 잡기에 나섰다.

 

5일 가전업계에 따르면 바디프랜드는 헬스케어로봇을 렌탈, 구매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렌탈료 할인 등 ‘바디프랜드 무브 페스타’ 프로모션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선 총 7종의 헬스케어로봇 주요 제품 중 특정 4종을 구매하거나 렌탈하는 경우 마사지베드 ‘에이르’ 또는 마사지소파 ‘아미고’ 중 ‘1+1’ 제품을 추가로 증정하고, 다른 3종의 제품을 선택할 경우 추가 선납금 할인, 렌탈료 특별 할인 등을 제공한다. 예컨대 바디프랜드 최신 헬스케어로봇 ‘에덴로보' 렌탈 시 에이르 제품 증정, 기본 선납금 혜택, 제휴카드 청구할인을 적용받으면 최대 530만원 상당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바디프랜드 기존 고객 및 타사 고객 모두를 위한 별도의 안마의자 보상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소비자가 사용하던 침상형 온열기, 마사지체어, 소형 마사지기를 반납하고 바디프랜드 제품을 선택하는 경우, 바디프랜드 무브 페스타 프로모션과 중복해 추가 보상 혜택을 제공한다.

 

세라젬은 ‘세라젬으로 집에서, 쉽게’를 주제로 척추 관리 의료기기 마스터 V 컬렉션의 신규 캠페인을 다음달 1일까지 진행한다.

 

대상은 척추 관리 의료기기 ‘마스터’를 비롯해 안마가전 ‘파우제’, 뷰티 디바이스 ‘메디스파 프로’, 가정용 알칼리 이온수기 ‘밸런스’ 등으로, 해당 제품들을 특별 할인가로 판매한다. 한 예로 이 회사의 대표 제품 마스터 컬렉션 구매 시 최대 50만원 할인 혜택을 비롯해 세라젬의 로봇청소기 ‘세라봇S’ 또는 발마사지기 '힐랙스' 중 하나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세라젬 관계자는 “세라젬의 프리미엄 홈 헬스케어 제품을 통해 가족 모두가 건강하고 편안한 일상을 누리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라젬 마슽 V 컬렉션 프로모션 홍모불. 세라젬 제공 

 

코웨이는 비렉스 안마베드에 대해 신규 렌탈 시 12개월 렌탈료 반값 할인과 함께 매월 20%의 추가 렌탈료 할인 혜택을 제공된다. 일시불 구매자에겐 최대 20%의 할인 혜택을 준다. 트리플체어, 페블체어 등 온 가족 힐링을 위한 비렉스 안마의자 제품은 일시불 구매 시 최대 100만원 할인, 신규 렌탈 시 최대 6개월간 렌탈료 반값 혜택을 준다.   

 

한편 한국갤럽의 조사 결과 2023년 기준 국내 안마의자 보유율은 19%로 집계됐다. 연령대별로는 60대 이상의 보유율이 27%로 전 세대에서 가장 높았고, 50대 이상의 보유율도 21%로 조사됐다. 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은 중장년층의 보유 비율이 높았다고 한국갤럽 측은 분석했다.

 

코웨이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와 안마베드 제품 이미지. 코웨이 제공

 

오현승 기자 hsoh@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