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력 충전으로 폭염 극복…제약업계, 건강 시장 공략

고려은단 멀티비타민 올인원(고려은단 제공).

기상청에 따르면 올해는 일찍부터 폭염이 찾아오고 예년보다 덥고 비가 많이 올 것으로 예측된다. 고온다습한 날씨로 기초대사량이 증가해 에너지 소진이 빨라지는 여름철, 일상 속 활력 관리가 더욱 중요하다. 이에 제약업계가 여름철 활력 관리를 위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고려은단은 23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하루 1알로 한번에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멀티비타민 올인원'을 선보였다. 한국인의 식습관과 영양 상태를 고려해 설계된 이 제품은 특히 바쁜 현대인을 위해 비타민B군 8종의 함량을 높였다.

 

글로벌 비타민 원료 회사 DSM사의 프리미엄 비타민·미네랄을 사용하고, 비타민D3와 해조칼슘 등 흡수율이 높은 성분을 포함했다. 이와 함께 식도가 좁은 유아, 여성, 노년층을 위해 캡슐 크기를 줄여 목 넘김이 편하게 만든 '멀티비타민 올인원 이지'도 같이 선보이고 있다.

현대약품 에너지드링크 에너린(현대약품 제공) 

현대약품은 천연 카페인, 항산화 성분 등을 활용하는 클린 에너지 트렌드에 맞춰 저칼로리 클린 에너지 드링크 '에너린'을 출시했다. 설탕보다 당 지수가 낮아 슈가 크래시를 방지하는 벌꿀·사탕수수 추출 천연당 '팔라티노스'와 천연 카페인과 다양한 생리 활성 성분이 든 '과라나추출물'이 함유됐으며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타우린'과 '비타민B 복합물', 청귤향을 추가했다.

종근당 젤세라 아르기닌 부스터(종근당 제공)

종근당의 '젤세라 아르기닌 부스터'는 활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아미노산 아르기닌을 6500mg의 고함량으로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아르기닌의 흡수율을 돕는 L-카르티닌, L-오르티닌, 수박과피추출물을 적절히 같이 배합해 에너지 향상에 시너지를 냈으며 샤인머스캣 맛 액상 타입으로 물 없이 간편히 섭취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올 여름은 기후 변화로 인해 더욱 덥고 습한 날씨가 예상되어 활력 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제약업계는 다양한 기능성 성분을 활용해 무더위 속에서도 간편하게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는 다채로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정가영 기자 jgy9322@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