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원 기자] 37㎏ 감량에 성공한 슈퍼주니어 신동이 방송가를 종횡무진 누비며 활약 중이다. 그는 116㎏ 몸무게를 79㎏까지 줄이는 데 성공했다.
최근에는 ‘무엇이든 물어보살’에 출연, 정상 수치의 체성분 분석표를 당당히 공개하기도 했다.
유튜브에서 공개된 영상도 같은 맥락에서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다이어트 전의 신동을 체중감량에 성공한 신동이 지켜보는 ‘변천사 영상’이다.

116㎏ 당시 불룩한 뱃살과 퉁퉁한 턱살로 익숙한 과거의 신동을 체중감량 후 몰라보게 슬림해진 현재의 신동이 마주한다. 과거의 신동은 다이어트에 성공한 신동을 부러운 눈빛으로 바라보며 ‘잘 빠졌는데?’라는 멘트를 해 웃음을 자아낸다. 다이어트에 성공한 현재의 신동은 수트핏까지 완벽하게 소화했다.
해당 영상 공개에 많은 팬들과 다이어터들은 신동의 다이어트 비법에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가 37㎏을 감량한 방법과 사연을 찾아보며 긍정적인 피드백을 보이고 있다.
신동은 이와 관련 “그동안 체중관리에 여러번 나서왔지만, 대체로 굶는 등 건강보다는 체중계 숫자에만 신경을 쓰는 다이어트에 나서왔다”며 “매번 요요현상을 겪었던 과거와 달리, 이번에는 굶지 않고 세끼 다 먹고도 건강하게 다이어트에 성공해 기쁘다”고 밝혔다.
happy1@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