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코어, 투자유치로 성장 동력 가속화

[정희원 기자] ㈜하이코어가 잇따른 대기업들과의 협업과 VC의 투자로 사람을 위한 착한 기술을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

 

하이코어는 개인용 이동 수단과 물류용 로봇 시스템을 주력으로 개발해왔다. 최근 한진과 손잡고 급격히 증가한 라스트마일리지 및 택배기사를 위한 전동 물류 카트를 개발, 납품했다.

또 회사 측은 모터합성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자동차에 주로 사용되는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와 자율주행(autonomous driving) 기술을 접목한 자율주행전동휠체어를 현대자동차와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다가올 실버산업의 급격한 성장에 따른 또 다른 착한 기술에도 준비를 해왔다.

 

이처럼 사회가 필요로 하는 착한 기술을 개발해온 하이코어는 최근 ESG 분야에 50% 이상 투자를 하고 있는 블리스바인벤처스로부터 투자를 받으며 보다 빠른 시장 안착의 가능성을 높이게 됐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을 위한 착한 기술의 양산, 보급을 위해 추가적인 투자와 양산 능력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올해와 내년까지 본격적인 대기업 납품을 통해 많은 노약자, 택배기사를 포함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필요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happy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