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일 프리미엄 쿡웨어 브랜드 휘슬러코리아(대표 이경우)가 전 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요리 축제 ‘2025 휘슬러 쿠킹챌린지’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휘슬러 창립 180주년을 기념해 ‘180° 다른 요리의 즐거움’을 주제로 기획됐다.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요리 서바이벌을 비롯해 셰프와 함께하는 쿠킹클래스 등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쿠킹챌린지는 요리한 음식의 사진 한 장으로 응모할 수 있는 1단계부터 시작되며, 이후 2단계와 3단계를 거쳐 최종적으로 3인의 우승자를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휘슬러의 본고장 독일로 떠나는 미식 투어의 기회가 제공된다.
오는 6월 29일까지 진행되는 1단계는 완벽한 요리가 아니더라도 자신만의 이야기가 담긴 요리 사진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공식 해시태그(#휘슬러쿠킹챌린지2025)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거나, 쿠킹챌린지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휘슬러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요리를 주제로 한 다양한 위클리 미션 이벤트도 마련된다. 음식 사진 공모뿐만 아니라, 요리의 재미를 더하는 뒤집기 챌린지, 채썰기 챌린지 등 다양한 SNS 이벤트가 진행되며 여러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하는 ‘쿠킹챌린지 요리 한 접시’ 영상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챌린지는 참여만으로도 따뜻한 나눔에 기여할 수 있다. 게시물 1건당 10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며, 이 기부금은 구세군을 통해 결식아동 지원에 사용된다. 지난해에는 1만 건이 넘는 게시물이 접수돼 총 1053만 원의 기부금이 조성된 바 있다고 브랜드 측은 전했다.
2단계와 3단계에 진출한 참가자들에게는 휘슬러의 프리미엄 조리도구와 함께 식재료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SSG머니가 제공된다. 최종 3단계에 진출한 10인의 응모작은 전문 심사위원 평가와 대국민 투표를 거쳐 최종 우승자가 결정된다.
또한 오는 6월 1일부터 7일까지 더현대 서울 CH1985에서는 오프라인 쿠킹 클래스도 열린다. 박준우, 홍신애 셰프가 진행하는 참여형 쿠킹쇼는 물론, 전년도 우승자들이 직접 참여해 요리 노하우를 전하는 클래스,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키즈 클래스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챌린지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SSG닷컴과의 협업도 이어진다. 2, 3단계 참가자에게 제공되는 SSG 식재료 지원 외에도 6월 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는 스페셜 프로모션을 통해 휘슬러 인기 제품을 최대 41%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다양한 사은품과 쿠폰 혜택도 마련돼 있다.
휘슬러코리아 관계자는 “180주년이라는 뜻깊은 해를 맞아, 소비자들이 요리의 즐거움을 직접 체험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요리로 나눔을 실천하고 다시 따뜻한 식탁으로 돌아가는 이 의미 있는 여정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2025 휘슬러 쿠킹챌린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휘슬러 공식 인스타그램과 쿠킹챌린지 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