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전자관을 대표하는 컴퓨터 전문점 제일컴퓨터(대표 유승민)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프리미엄’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2020년 7월에 스마트스토어 문을 연 후 5년 만이다.
업체 측에 따르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프리미엄 등급은 3개월 간 판매 건수 2000건 이상, 판매 금액 6억 원 이상, 그리고 구매평점 및 CS 응대 등 까다로운 평가 기준을 모두 충족해야만 부여되는 상위 0.1%의 자격이다.
제일컴퓨터는 이같은 엄격한 심사 과정을 통과하며 대구 전자관 대표 컴퓨터 전문점의 위상을 한층 더 공고히 다졌다는 평가다.
회사 측은 “지난 5년간 고객들의 지속적인 사랑과 신뢰가 있었기에 가능했던 성과”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품질과 서비스를 개선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전했다.

제일컴퓨터는 대구 전자관에서 6개의 메인 부스와 3개의 창고 부스, 지하 창고 등 가장 큰 규모의 매장을 운영하며 전문적인 컴퓨터 조립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2006년 4월부터 전자관에서 사업을 시작해 성장해온 이 업체는 “중고 부품을 절대 사용하지 않고 모든 제품을 정품 새제품으로만 취급한다”는 원칙을 고수해 소비자들의 신뢰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업체는 조립 컴퓨터와 노트북을 주요 제품으로 판매한다. 이와 함께 DJI 드론, 애플 맥북, 아이패드, 에어팟 등 다양한 IT 기기도 취급하고 있다. 또한 로지텍 마우스·키보드·헤드셋 및 게임 제품의 공식 오프라인 판매점이기도 하다. 아수스 노트북(유통사), LG·삼성(파트너), HP, 애플과 AMD CPU 등 폭넓은 브랜드 라인업을 보유해,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을 한 곳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또한 AMD 공식판매점(APP 인증점), ASUS 메인보드 및 그래픽 공식판매점, 마이크론 공식판매점 등 다양한 인증을 보유하고 있어 믿을 수 있는 제품만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AMD 라이젠5 멀티팩 제품은 고객 리뷰 수만 1,000건 이상을 기록했으며, 신속한 배송과 안전한 포장 서비스로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실제 고객 리뷰를 살펴보면 “선 정리가 깔끔하고 원하는 옵션에 맞춰 조립해준다”, “충격 방지 포장과 빠른 배송이 만족스럽다” 등 높은 만족도를 드러내는 후기가 잇따르고 있다.
제일컴퓨터 관계자는 “DGB대구은행의 프리미엄 가맹점 인증을 획득해 금융거래 환경 또한 안정적으로 구축했다”며 “AMD 라이젠 공식 인증 포스터를 매장에 전시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레이저(Razer) 브랜드의 오프라인 판매점을 최초로 개시, 페이커가 사용하는 ‘바이퍼 V3 프로 페이커 에디션’ 등 다양한 레이저 제품을 온누리상품권과 온누리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는 점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업체 측은 “온누리상품권 사용 시 기본 10% 할인과 소득공제 혜택이 가능하다”며 “게이머들을 포함한 다양한 고객층에게 합리적인 구매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일컴퓨터는 보다 안전한 배송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프리미엄 안전 배송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전문 기술자가 조립부터 바이오스 테스트까지 꼼꼼히 점검한 뒤 출고하는 ‘원클릭 조립 서비스’도 제공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제일컴퓨터 관계자는 “대구에서 컴퓨터를 구매하거나 상담받고자 하는 분들은 언제든 매장 방문이나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편리하게 이용해달라”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과 고품질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더욱 신뢰받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