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 개선 위한 눈 밑 지방재배치, 정확한 진단과 맞춤형 계획 따라 진행해야”

사진=대전 닥터스미 성형외과 한동완 원장

최근 기대수명이 늘어나면서 운동, 피부 관리 등으로 건강한 삶을 유지하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나이가 들면서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것은 피할 수 없는 현실이다. 특히 눈가 주위는 다른 부위보다 피부가 약하고 얇기 때문에 노화 현상이 더욱 빠르게 나타날 수 있다. 이 때문에 동안으로 되돌아가고자 본인에게 맞는 관리 방법을 찾는 경우가 많다.

 

일반적으로는 홈케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피부 문제를 개선하는 편이다. 하지만 중장년층의 경우 기능성 제품, 디바이스 등을 이용해도 눈에 보이는 문제를 쉽게 개선하기 어렵다. 이 때문에 시술 또는 수술을 진행하며 노화를 조속히 관리하는 경우가 많다.

 

노화가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각종 리프팅 시술을 통해 피부 탄력을 개선하고 주름을 완화할 수 있다. 하지만 이미 오랜 기간 노화현상을 방치했다면 수술적인 요법으로 개선해야 할 수 있다. 우선 정밀 검사를 통해 조직 상태를 확인하고, 의료진과 상의한 후 적절한 관리 방법을 결정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현재 눈 밑의 조직이 노화로 인해 약해지면서 지방이 튀어나오고, 눈물고랑이나 다크서클이 심해져 고민하고 있다면 눈 밑 지방재배치로 개선할 수 있다. 눈 밑 지방재배치는 눈 아래의 돌출된 지방을 적정량 제거하고 다시 배치함으로써 노화를 개선할 수 있는 수술이다.

 

눈 밑 지방은 정상보다 불룩하게 튀어나온 눈 아래 지방을 의미한다. 원래 안구를 받쳐주는 역할을 하는 지방이지만 주변 조직의 탄력이 감소하고 처지면서 눈밑 지방 돌출을 일으킬 수 있다. 눈밑 지방은 노화, 선천적인 요인, 불규칙한 생활습관, 스트레스, 피로, 중안면부의 골격 등 다양한 원인으로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연령대와 관계없이 젊은 사람에게도 발생할 수 있고 눈밑에 과도한 지방이 쌓이면 다크서클이 동반돼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나타낼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설명한다.

 

또한 눈 밑 지방재배치 수술을 진행한다면 눈 안쪽 결막을 필요한 만큼만 절개하고 지방을 적당량 제거한 뒤 다시 배치해주게 된다. 이러한 수술 과정을 통해 눈 아래 조직의 탄력을 개선하면서 과하게 돌출된 부분을 정리하고 전체적인 얼굴 톤을 밝게 회복할 수 있다.

 

다만 수술 난이도가 높고 섬세한 기술을 필요로 하므로 임상경험이 풍부한 숙련의와 충분히 논의한 뒤 개인 맞춤 계획을 세우는 게 중요하다. 특히 안와격막 고정을 강화해줘야 하며 격막을 보존하면서 눈 아래 고랑을 풀어주고 눈 밑 지방과 격막을 하단으로 재배치해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으므로 관련 사항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강조한다.

 

대전 닥터스미 성형외과 한동완 원장은 “눈 밑 지방재배치는 불룩하게 튀어나온 눈 밑 지방, 눈 밑 꺼짐, 다크닝, 눈 밑 주름 등 개인의 눈 밑 고민에 따라 맞춤형 수술 계획이 필요하다”며 “그러므로 다양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 의료진의 맞춤 상담 및 수술 등을 통해 자연스러운 효과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눈 밑 지방재배치 수술은 단순히 미용적인 부분을 개선하는 것뿐 아니라, 다크서클로 인한 그늘진 인상을 개선해 보다 젊고 활기찬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고 덧붙였다.

 

황지혜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