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초영어회화 브랜드 시원스쿨이 수익형 제휴 프로그램 ‘시원스쿨 파트너스’를 출범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교육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물론 블로그, SNS 운영자, 커뮤니티 활동자 등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는 일반인도 참여 가능한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이다. 회원가입 후 발급 받은 고유 링크를 활용해 시원스쿨 상품을 홍보하면 해당 링크를 통해 발생한 매출에 따라 수익을 지급받는 방식이다.
시원스쿨 측은 “수익 정산 구조도 합리적이다. 파트너스 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매출 현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누적 리워드가 1만원 이상일 경우 월 1회 정산 신청이 가능하다”며 “정산은 매월 말일 일괄 입금되는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시원스쿨은 이번 프로그램이 단순한 제휴 마케팅을 넘어 교육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개인 브랜딩 및 수익 활동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 대학생, N잡러 등에게 적합한 구조라고 자평했다.
시원스쿨 관계자는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를 바탕으로 교육 분야의 다양한 콘텐츠 크리에이터들과 상생할 수 있는 구조를 마련했다. 파트너의 활동이 실질적인 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상세한 가이드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며 “혼자서도 충분히 운영 가능한 재테크, 부업 구조를 마련한 만큼 수익 창출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쉽게 시작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