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페 창업 전문기업 동현테크는 지난 1일, 이탈리아 브랜드 MONOLITH(이하 모노리스) 제품의 수입 및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모노리스는 이탈리아에 본사를 둔 글로벌 싱크 수전 전문 브랜드로, 20년 이상 상업용 주방, 외식업, 단체 급식 시설 등 다양한 전문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아 왔다. 전 세계 50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며, 모든 제품을 설계부터 포장까지의 전 공정을 자체 생산 시스템으로 관리해 철저한 품질 기준을 유지하고 있다.

국내에 첫 선을 보이는 모노리스 DHP20207 수전은 외식업과 상업용 주방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회전이 가능한 스파웃과 클리니컬 레버를 장착해 팔이나 팔꿈치로도 조작이 가능하며, 고압수로 물을 분사하는 프리미엄 샤워 헤드를 적용해 세척 효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식기세척기 투입 전 이물질을 빠르게 제거할 수 있는 ‘프리린스(Pre-rinse)’ 기능을 제공해 식당, 카페, 급식 시설 등에서 높은 효율을 발휘한다.
또한 DHMINI308 모델은 DHP20207과 동일한 기능을 갖추면서도 크기를 절반 정도로 줄인 소형 모델도 함께 출시되어 공간이 협소한 주방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바(Bar) 환경에 적합한 자바라형 수전 DHS003도 준비되어 있다. 이 자바라 수전은 회전 가능한 스파웃과 스프레이 및 에어레이션 두 가지 분사 모드를 지원해 바쁜 환경에서도 빠르고 위생적인 세척이 가능하다.
동현테크 관계자는 “모노리스는 주방 전문 수전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브랜드로, 그 기술력과 품질을 직접 경험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카페 및 외식업 창업 고객에게 단순한 장비를 넘어서 전문성과 위생, 효율을 모두 갖춘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동현테크의 목표다.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프리미엄 장비를 지속해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