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니, 쇼핑엔티에 ‘APlus 리뷰 분석AI’ 제공

‘APlus 리뷰 분석 AI’ 화면. 버즈니 제공

 

 

버즈니는 태광그룹 미디어 계열 T커머스 채널 쇼핑엔티에 ‘APlus 리뷰 분석 AI’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버즈니는 지난해 올인원 커머스 AI 구독서비스 ‘에이플러스 AI’를 론칭하고, 이커머스에 특화된 커머스 AI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에이플러스AI에선 숏폼AI,  챗봇, 상품요약, 상품 카탈로그, 추천, 상품 검색, 리뷰 분석, 상품 마케팅 등을 제공한다.

 

이번에 버즈니가 쇼핑엔티에 공급하는 기술은 ‘리뷰 분석 AI’다. 해당 기술은 이용자가 남긴 상품 리뷰를 AI 기반으로 분석해 중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리뷰의 긍정 및 부정적인 표현을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중요한 주제와 의견을 그룹화해 보여줌으로써 이용자의 구매 결정을 돕고 구매 전환율을 극대화한다.

 

남상협 버즈니 대표는 “이커머스 분야에서 리뷰는 구매전환율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관련 AI 기술을 도입하려는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에이플러스 리뷰 분석AI를 이용하면 마케팅 담당자는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를 얻을 수 있고, 신뢰할 수 있는 리뷰 분석 제공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버즈니 커머스 AI 구독 서비스 ‘에이플러스 AI’는 현재까지 이번 쇼핑엔티를 포함해 신세계라이브쇼핑, CJ온스타일 등 국내 주요 이커머스사 9곳에 커머스AI 기술을 공급하게 됐다. 에이플러스AI에서 제공하는 각 기술에 대한 정보 및 구독 신청은 APlus AI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다.

 

오현승 기자 hsoh@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