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고정·수요 인구 품은 ‘광교 레이크 더 힐’ 단지 내 상가 선착순 분양

풍부한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는 단지 내 상가가 부동산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많은 고정 수요 인구를 품은 ‘광교 레이크 더 힐’ 단지내 상가가 주목받고 있다. 

 

광교 레이크 더 힐 단지내 상가는 용인 흥덕지구 중앙에 자리 잡아 상업적 요지로서의 성장 가능성이 크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에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은 상가 매물로 꼽힌다. 

 

영덕동 975-3번지 일원에 신축되는 광교 레이크 더 힐은 지상 12층 높이로 지어진다. 입주는 2027년 상반기로 예정돼 있다. 저층부에는 상업시설과 오피스 공간이 배치돼있고 지하 4층까지의 넉넉한 주차공간도 확보됐다.

 

분양사에 따르면 광교 레이크 더 힐은 입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해 일상 속 접근성을 극대화했다. 또 타 지역구로 이동이 편리하고, 구역 내에도 다양한 기업체가 위치하고 있어 넓은 수요층을 만족시킨다.

 

또 주변에 광교 테크노밸리와 삼성전자 그룹 본사 이외에도 수많은 사업자가 상주하고 있다. 이들의 종사자 수만 해도 4만4000여명에 달해 상가 고정 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을 갖췄다.

 

여기에 2029년 2월 신수원선 (인덕원~동탄),에버라인(기흥~광교중앙역) 개통 예정을 앞두고 있다. 또 2월 개통 예정인 흥덕역 1번 출구와 버스정류장(광역버스통합),더블역세권 광역 버스정류장이 광교 레이크 더힐 상가, 오피스텔 바로 앞에 있어 중심 상업지역의 메인 상권상가로써 메리트와 고정수요와 유동인구 확보에 시너지가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는 게 분양사 측 설명이다. 

 

교통환경은 흥덕 IC를 통해 서울 강남권 진출입이 용이하며,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수지-신갈 고속화도로 등 광역교통망으로 직주 근접성이 뛰어나다.

 

광교 레이크 더 힐 단지 내 상가는 미래 입주 수요와 흥덕역 이용객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다양한 소매점과 편의 시설이 들어올 예정이며 이를 통해 시각적 효과와 접근성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VR Zone, 스터디/비즈 카페, Enjoyable Zone(엔터테인먼트 바, 파티플레이스), PremiumF&B(프랜차이즈,레스토랑),Family Restaurant(대형 F&B Tenant),Finance(은행,보험 등), Beauty Zone(헤어/스파/마사지/네일아트) 등 입주민과 인근 지역민, 직장인의 일상적 니즈에 맞춘 MD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휴식, 건강을 주제로 한 의료, 건강,뷰티 서비스 공간을 매치해 소비력 높은 고객 유치와 상업시설 이미지 및 가치 상을 기대할 수 있다.

 

분양업계 관계자는 “광교 레이크 더 힐 단지 내 상가는 풍부한 고정,유동인구를 바탕으로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고, 공실 우려를 덜 수 있어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높다”고 전했다.

 

이정인 기자 lji2018@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