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헬캉스’ 뜬다는데…운동 기구도 고급화 바람

테크노짐 운동 기구가 설치된 아난티 앳 부산 코브 피트니스 센터. 사진=테크노짐 제공.

올여름도 가까운 호텔에서 휴가를 즐기는 ‘호캉스’가 인기다. 호캉스하면 호텔 조식과 수영장이 대표적이었지만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웰니스 트렌드가 확대되며 최근에는 호캉스를 넘어 ‘헬캉스(헬스+바캉스)’를 위한 호텔 피트니스 시설도  중요한 선택 기준이 되고 있다.

 

최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힐튼호텔 경주 피트니스 센터가 전면 리노베이션하며 새단장에 나섰다. 이들 호텔들이 피트니스 센터 업그레이드를 위해 이탈리아 운동기구 브랜드 테크노짐을 택했다.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포시즌스 호텔 서울, 시그니엘 서울과 그랜드 하얏트 서울 등 대표적인 고급 호텔들은 이탈리아 명품 운동기구 테크노짐의 최상위 라인 아티스(Artis)로 피트니스 센터를 구성했다. 풍부한 자연광과 함께 화려한 도시 전경을 감상하며 도심 속 럭셔리한 웰니스를 경험할 수 있다.

 

부산 바다를 품고 있는 아난티 앳 부산 코브와 그랜드 조선 부산의 피트니스 센터는 탁 트인 오션뷰 피트니스로 유명하다. 그랜드 조선 부산의 피트니스는 테크노짐 트레드밀 위에서 바라보는 해운대 해변과 도심의 조화가 만든 멋진 전망이 특징이다. 아난티 앳 부산 코브는 테크노짐 유산소 기구와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라인의 근력 운동 기구를 겸비하고 있다. 

 

고급 호텔들이 명품 브랜드 테크노짐을 선택한 이유는 피트니스 센터가 점차 중요한 호캉스 선택의 기준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휴가를 즐기면서도 운동을 꼭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평소 자주 접해보지 못한 고급 피트니스 기구를 경험해 보고자 하는 심리 역시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테크노짐 관계자는 “테크노짐은 이미 최고급 호텔에서 볼 수 있는 명품 피트니스 기구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을 정도로 수 많은 호텔들이 테크노짐 기구들을 선호하고 있다”라며 “명품 뷰를 바라보며 최고 사양의 테크노짐을 다양하게 경험해 볼 수 있는 호텔 피트니스가 호캉스의 새로운 선택 기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테크노짐은 올림픽 공식 후원사인 테크노짐은 유벤투스와 AC밀란 등 세계적인 유명 구단들이 사용하는 등 우수한 기술력과 모던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국내에는 공식 수입사인 ㈜갤럭시아에스엠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정가영 기자 jgy9322@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