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비즈=김민지 기자] 넛지헬스케어가 운영하는 다이어트 습관 형성 앱 ‘지니어트’가 식습관 관리 과정을 사진 한 장으로 기록 및 공유할 수 있는 ‘인증샷’ 기능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인증샷 기능은 누적 걸음 수, 총 섭취 칼로리 등 일일 건강 데이터를 사진 한 장에 한 데 모아 기록하고 이를 사용자들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사용자 간 긍정적인 상호작용으로 서로의 꾸준한 식습관 관리를 격려하는 동기부여(촉진 네트워크) 수단을 강화하기 위해 새롭게 출시했다.
인증샷 기능은 ‘기본형’과 ‘식단형’ 총 2가지 형태로 선보인다. ‘기본형’ 인증샷은 지니어트 앱을 통한 관리 항목 전반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능으로 누적 걸음 수, 물 섭취량 등 일일 건강 데이터가 담긴 템플릿으로 완성할 수 있다. 지니어트 앱 진입화면 상단에 나타나는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해 제작할 수 있다.
‘식단형’ 인증샷은 식습관 관리 항목에 특화된 기능으로, 지니어트 앱 내 ‘식단’ 탭을 통해 매 끼니마다 식단 인증샷을 기록할 수 있다. 섭취 칼로리와 탄단지(탄수화물·단백질·지방) 비율 정보가 포함된 템플릿을 지원한다.
인증샷에 포함할 항목은 디자인 가이드에 따라 다양하게 배열 가능하며 제작된 인증샷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다.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라이트모드’와 ‘다크모드’ 중 희망하는 화면 명암을 선택할 수 있어 편리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나승균 넛지헬스케어 대표는 “본인만의 습관과 루틴을 인증하는 문화가 전 세대를 거쳐 보편화되고 있다”며 “지니어트의 ‘인증샷’ 기능으로 사용자들이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대한 긍정적 시너지를 주고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minji@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