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틱톡이 ‘같이보기 원정대: 여름공포특집’ 라이브 이벤트와 다양한 시청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같이보기 원정대는 크리에이터와 시청자가 함께 영화, 드라마, 웹툰, 스포츠 경기 등의 콘텐츠를 감상하는 라이브 이벤트로, 틱톡 코리아 공식 계정, 크리에이터 계정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매일 저녁 7시에 진행되는 여름공포특집은 여러 크리에이터와 시청자가 함께 공포 콘텐츠를 감상하고, 소통할 예정이다.
참여하는 크리에이터는 딕헌터, 주둥이방송, 아재재영, 해빈인데요?, 다람, 호댕, 유채훈의 웃음극장 등이며 감상하는 콘텐츠는 ▲기묘한 인생상담소 심야신당 같이보기 ▲일상 속 찐공포 잔망루피 같이보기 ▲숨막히는 미스터리 소오름 같이보기로 구성돼 있다.
콘텐츠 별로 ‘기묘한 인생상담소 <심야신당> 같이보기’는 오는 26일 ‘딕헌터’와 29일의 ‘주둥이방송’, ‘일상 속 찐공포 <잔망루피> 같이보기’는 27일, 고등학교 찐친 조합인 ‘아재재영’, ‘해빈인데요?’이 공동 진행하고 ‘숨막히는 미스터리 <소오름> 같이보기’는 28일 커플인 ‘다람’, ‘호댕’과 30일에는 ‘유채훈의 웃음극장’이 함께할 예정이다.
아울러 틱톡은 라이브 이벤트 외에도 다양한 시청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이브 다음날 오후 7시까지 인스타그램, 트위터, 또는 네이버 블로그 등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틱톡, 같이보기원정대)를 포함해 시청 인증샷을 올리면 이벤트 참여를 할 수 있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빙수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또한 라이브 후 4일 이내에 하이라이트 영상, 짤 등을 만들어 틱톡 앱내외에 업로드 하는 5명에게는 10만원 상당의 ‘같이보기 원정대 패키지’를 증정하며, 일부 영상에 대해 크리에이터 리액션 영상도 업로드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이벤트와 관련 자세한 내용은 틱톡 공식 홈페이지 및 어플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