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이경하 기자] 건강기능식품 유통전문기업 뉴트리원의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구독 서비스 ‘마이퍼즐’이 대한민국 성인남녀 7780명을 대상으로 ‘건강에 대한 인식’ 설문조사를 시행한 결과 가장 염려하는 건강 문제는 ‘만성 피로’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7일 밝혔다. 연령별로 살펴봤을 때 20~30대는 ‘만성피로’를, 40대는 ‘면역력’을, 50~60대는 ‘눈 건강’을 꼽았다.
마이퍼즐은 만성피로가 성인 건강 고민 1위로 꼽힌 이유는 빠른 경제적 성장으로 바쁘게 사는 것이 습관이 된 한국인들의 특성과 성취 위주로 평가하는 환경 등에 있다고 해석했다. 특히 20~30대 중에는 학업에 대한 압박과 취업난에 대한 스트레스, 반복되는 야근으로 인한 피로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한국형 번아웃 증후군’의 영향을 받는 이가 많은 것으로 분석했다.
성별로 살펴봤을 땐 여성은 다이어트를, 남성은 만성피로를 더 염려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보다 세부적으로 살펴봤을 때, 여성의 경우 20대는 만성피로를, 30대는 다이어트를, 40대 이상은 면역력을 가장 걱정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의 경우 20~30대는 만성피로를, 40대는 간 건강을, 50대 이상은 눈 건강을 가장 염려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뉴트리원 마이퍼즐 관계자는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면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사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대한민국 성인남녀 건강 고민 1위가 ‘만성피로’로 나타난 만큼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적절한 휴식과 마음의 평안을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4월 출시된 뉴트리원의 마이퍼즐은 건강설문을 통해 개개인에게 적합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lgh0811@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