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청년 ‘재무 건강’ 위한 금융 교육 진행

지난달 30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AIA타워에서 AIA생명이 청년 대상 금융 교육을 진행했다. AIA생명 제공

AIA생명이 자립준비 청년과 사회초년생을 위한 금융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일 밝혔다.

 

AIA생명이 지난달 30일 서울 중구 AIA타워에서 자립준비청년을 포함한 사회초년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포 유어 베러 라이프’ 금융 교육을 진행했다. 올바른 금융 교육을 통해 자립준비 청년들의 경제적 독립을 지원하는 취지다.

 

이번 강연은 약 90만 구독자를 보유한 경제 전문 유튜버 전인구 소장이 맡았다. 금융, 경제 습관을 되돌아보고, 건강한 미래 설계를 위해 실행 가능한 계획을 바탕으로 현명한 소비 및 재테크를 이어 나갈 방법을 소개했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참석자들과 금융에 대한 다양한 인사이트 및 노하우를 공유하며 소통했다.

 

AIA생명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우리의 일상에서 건강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보자’는 뜻을 담아 청년들이 더욱 건강한 금융생활을 이어 나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마련했다”며 “강연이 청년들의 더 나은 일상을 위한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AIA생명은 자립준비 청년들을 위해 2021년부터 현재까지 총 1억 5000여만원을 지원하는 등 폭넓은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경제적, 정서적 독립을 지원하는 ‘그루터기 프로젝트’도 기획해 운영하고 있다.

 

최서진 기자 westjin@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