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어웰 출시한 현대약품, 특수의료용도 식품 시장 진출

완전 균형 영양식 ‘큐어웰 고소한맛’ 제품 사진. 현대약품 제공

 

현대약품이 완전 균형 영양식 ‘큐어웰 고소한 맛’을 출시하며 특수의료용도식품 시장에 진출했다고 26일 밝혔다.

 

특수의료용도식품은 정상적으로 섭취, 소화, 흡수 또는 대사할 수 있는 능력이 제한되거나 손상된 환자 또는 질병이나 임상적 상태로 인하여 일반인과 생리적으로 특별히 다른 영양요구량을 가진 사람을 위한 식품이다. 식사의 일부 또는 전부를 대신할 목적으로 이들에게 경구 또는 경관급식을 통하여 공급할 수 있도록 제조·가공된다.

 

큐어웰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특수의료용도식품 기준 규격에 맞춘 제품으로, 3대 영양소(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와 22가지 비타민·미네랄을 고루 함유했다. 고소한 곡물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으며, 당류 함량도 2g에 불과하다.

 

완두 단백과 분리 대두 단백을 사용한 식물성 단백질 11g을 담아 유제품 소화가 어려운 사람도 부담 없이 섭취 가능하다. 식이섬유 7g, 근육 합성에 필요한 세 가지 아미노산 BCAA(류신, 이소류신, 발린)가 1500㎎ 들었다.

 

또 아쿠아민 유래 영국산 해조 칼슘 140㎎, 글로벌 비타민 원료 기업 DSM의 스위스산 비타민D3 3㎍, 뼈의 구성에 필요한 비타민K2를 1일 영양성분 기준치 100%(70㎍)로 배합했다. 실온 보관이 가능한 멸균팩이라는 점도 특징이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최근 아침식사 결식률이 증가하고, 영양 불균형을 겪는 사람들이 늘면서 특수의료용도식품을 찾는 경우가 많다”며 “큐어웰은 현대인의 영양 불균형 해소 및 환자의 식사 대체에 이상적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현대약품은 티커머스 채널인 현대홈쇼핑 플러스샵에서 27일(오전 6시)과 31일(오전 6시40분) 큐어웰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

 

박재림 기자 jamie@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