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블링(대표 김성경)은 신규 런칭한 POD(Print On Demand: 주문형인쇄) 서비스 기반의 신규 비즈니스인 PODSHOP서비스에 대한 사업설명회를 오는 4월 17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위블링은 국내 최대 규모의 POD 생산 설비와 차별화된 서비스 플랫폼 기술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선보이며 국내 맞춤형 프린팅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이번 사업설명회에서 소개하는 ‘PODSHOP’은 POD(Print On Demand)와 물류대행(fulfillment) 서비스에 더하여 SaaS(Software as a Service)형태로 전체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다. 브랜드 사이트, 자사몰 등을 보유하고 있는 판매자들은 PODSHOP 서비스 연동을 통해 의류, 폰케이스, 패션잡화 등의 다양한 굿즈 상품을 제작하고 재고 없이 POD 상품을 판매할 수 있으며, 판매된 모든 상품은 제작부터 포장, 배송, 물류 관리까지 위블링의 POD풀필먼트 서비스로 제공받을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현재 PODSHOP은 카페24와 연동되어 있어, 카페24 기반 자사몰을 이용하는 경우 연동을 위한 별도의 작업 없이 즉시 피오디샵 서비스의 모든 기능과 상품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번 행사에서는 카페24와의 이러한 시너지를 활용하여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시도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인사이트와 케이스 등이 별도로 소개될 예정이다.
위블링 관계자는 “이번 사업설명회가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거나 비지니스 확장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은 물론, 무자본, 무재고로 온라인 비지니스를 시작하고자 하는 개인, 프리랜서, 창작자 등 POD 비지니스 비전에 관심이 있는 분들 또한 유익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PODSHOP 사업설명회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PODSHOP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4월 15일까지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사전예약 신청을 통해 현장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사전 예약 신청자 중 선착순 150명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쿠폰 1만원을 증정과 사업설명회 참석자들 중 추첨을 통해 ▲에어팟 3세대(1명) ▲네스프레소 에센자미니 C3(1명) ▲스타벅스 1만원 쿠폰(1명)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업체 측은 밝혔다.
황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