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GS건설, 청주 SK뷰 자이 분양

SK에코플랜트와 GS건설이 청주 봉명동 일원에 ‘청주 SK뷰 자이(청주 SK VIEW 자이)’를 분양하며 오는 17일부터 견본주택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충북 청주 봉명1구역을 재개발하는 청주 SK뷰 자이는 지하 2층~지상 29층, 아파트 14개동, 총 1745가구로 조성된다. 이 중 1097가구를 일반 분양하며, 전용면적별 분양 세대 수는 ▲59㎡A 125가구 ▲59㎡B 110가구 ▲59㎡C 90가구 ▲74㎡ 262가구 ▲84㎡ 450가구 ▲101㎡ 60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청약접수 기간은 2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1일 1순위 해당지역, 22일 1순위 기타지역, 23일 2순위 접수가 진행되며, 인터넷 청약홈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당첨자발표는 29일이며, 계약체결은 7월 11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다. 입주는 2024년 6월 예정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청주 SK뷰 자이가 들어서는 청주 원도심인 봉명동은 주변 생활 인프라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메가박스가 가까우며 청주시청, 충청북도청, 청주지방법원, 충북대학교병원, 청주종합운동장, 야구장, 청주아트홀 등 공공시설 및 문화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바로 옆 SK하이닉스, LG화학 등이 위치한 청주일반산업단지가 있으며, 산단 위로 청주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와 청주밀레니엄타운 도시개발이 예정돼 있다. 단지에서 차량으로 30분 내 오창과학산업단지로 이동도 가능하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단지 바로 앞 청주를 좌우로 관통하는 직지대로를 이용해 주변 지역으로 이동도 수월하며 청주역, 서청주IC가 연결돼 있어 대전 및 수도권으로 이어지는 중부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바로 앞에는 봉명초가 위치하며 주변 봉명중·청주고 및 학원가도 위치한다.

 

청주 SK뷰 자이는 SK에코플랜트와 GS건설이 함께 선보이는 만큼 특화설계가 도입됐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4베이 판상형 위주 설계로 개방감도 높였으며 비오토피아 가든, 엘리시안 가든, 인재의 숲 등 다채로운 정원을 조성해 쾌적한 공원형 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통학버스 대기공간 및 엘리베이터 청정시스템, 커뮤니티 창호 필터 등 단지 곳곳에는 SK에코플랜트의 미세먼지 저감 특화설계인 클린에어 솔루션이 적용된다. 실내는 GS건설 자이의 차세대 공기청정 시스템인 ‘시스클라인(유상)’이 도입된다.

 

입주민 편의시설로는 어린이집,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피트니스, GX룸, 스터디룸, 맘스라운지, 티하우스, 파티룸 등 커뮤니티 시설이 제공된다.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청주 첫 SK뷰(VIEW) 브랜드 아파트로서 주거 문화를 선도하는 자이와 합작을 통해 상품 구성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박혜선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