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남중동 광신프로그레스 더센트로', 이달 중 공급

익산시 남중동 광신프로그레스 더센트로 아파트가 이달 공급을 앞두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이 단지가 공급되는 익산시는 비규제 지역으로 만 19세 이상이면서 청약통장 가입 기간이 6개월이 지나면 1순위 청약 자격이 주어지며, 유주택자나 세대원도 청약 가능한 것은 물론 분양권 전매 및 재당첨 제한도 없으며 대출 제한, 세금 부담 등도 적다고 분양 관계자는 밝혔다.

 

남중동 광신프로그레스 더센트로는 지하 1층~지상최대 28층, 총 8개 동 총 541세대로 이뤄져 있다. 세대 내부는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돼있으며 A, B 두 가지 타입으로 공급된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세대 내부는(일부 세대 제외) 4BAY-4ROOM 특화설계를 적용하며 각 세대 내부에는 인공지능 홈 IoT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다. 인공지능 홈 IoT 시스템은 AI 스피커를 통한 음성명령으로 조명, 커튼, TV, 에어컨 등 집안의 각종 가전제품 제어는 물론 인터넷상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AI 서비스를 제공하며 생활 정보, 음악, 키즈 교육 등 다양한 정보를 홈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받아볼 수 있다.

 

또한 단지 외부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센터에는 작은 도서관 및 실내 골프연습장, 휘트니스 센터가 적용된다. 단지 외부에는 주차 관제시스템을 비롯해 원패스 시스템, 미세먼지 신호등, 무인택배함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시설이 적용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옆 전북 대학교 특성화 캠퍼스를 비롯해 1km 이내에 남창초등학교, 이리초등학교, 지원중학교, 이리서 초등학교, 이리여자고등학교 전북기계고등학교, 익산외국어 교육 지원센터, 인근에는 익산시립 마동도서관 등이 위치한다고 분양 관계자는 밝혔다.

 

또한 단지 바로 앞 인근 익산시 국민생활관, 익산시청, 전주지방법원, 서동시장, 중앙시장, 이마트, 남중동 우체국, 119안전센터 등이 가까이에 위치해 있다는 것이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단지 5분 거리에 시내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있으며 단지 바로 앞 위치한 선화로를 통해 익산 전 지역으로의 이동이 가능하고 익산 국가산단으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또한 익산역 및 익산 공용버스 터미널 또한 가깝다고 분양 관계자는 밝혔다.

 

이 현장은 HUG(주택도시보증공사)의 주택 분양보증을 받은 현장이다. 주택 분양보증은 사업 주체가 분양계약을 이행할 수 없을 시 주택도시보증공사가 아파트 준공을 책임지거나 분양계약자가 납부한 계약금 및 중도금 환급을 책임지는 제도로써 계약자의 안전권을 보장하는 제도이다.

 

남중동 광신프로그레스 더센트로 분양 홍보관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혜선 기자





ⓒ 세계비즈 & segye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