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다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2년 연속 달성

임대아파트청약정보앱. 사진=’내집다오’ 앱

[세계비즈=박보라 기자] 임대주택 청약정보 전문 앱(App) ‘내집다오’를 개발 및 운영하고 있는 끌림이노베이션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정보서비스(임대주택정보제공)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내집다오 앱을 운영하는 (주)끌림이노베이션 이상민 대표는 “내집다오를 통해 모든 사람이 쉽고 편하게 임대주택 청약 정보를 찾을 수 있다는 노력을 인정받아 2년 연속 수상하게 된 점을 감사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내집다오 이용자들을 위한 사용 편의성과 정확한 정보 제공을 목표로 모든 팀원들과 함께 혁신을 향해 나아가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 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업체 측에 따르면 내집다오는 임대주택 청약정보 전문 앱(App)으로 LH(한국토지주택공사), SH(서울주택도시공사), 지자체, 민간 등에서 공급하는 임대주택의 청약정보(모집공고, 단지 정보 등)를 한곳에서 보여주고 그 외 임대주택 청약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그중 핵심 기술인 ‘청약진단’은 신청 가능한 주택유형과 예상배점을 사용자가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지역 및 주택유형 그리고 공급주체, 월임대료, 공급면적 등의 상세 조건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모집공고와 단지 정보를 정확하게 찾을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또한 주변 사람들에게 모집공고 및 단지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공유 기능과 청약 모집공고의 이전 이력과 경쟁률을 빅데이터로 제공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최근 ‘예비입주순위’와 ‘임대주택 당첨’을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이 업데이트되어, 청약 신청자들이 해당 정보를 조회하고자 임대주택 공급사 홈페이지를 수시로 방문할 필요가 없다.  

 

한편 내집다오는 현재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용으로 출시됐으며, 현재 약 37만 명의 회원이 무료로 이용 중에 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