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다이렉트, 자전거 사고도 보장 ‘KB스마트운전자보험’ 개정 출시

사진=KB손보

[세계비즈=유은정 기자] KB손해보험의 온라인 채널인 KB손해보험 다이렉트는 자전거 운전 중 사고를 보장하는 ‘자전거 전용 플랜’을 새롭게 탑재한 다이렉트 운전자보험 상품 ‘KB스마트운전자보험’을 개정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그간 자전거 관련 보험의 경우 자전거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에도 불구하고 가입할 수 있는 전용상품이 많지 않고, 가입을하더라도 보장이 충분하지 않은 것이 현실이었다. 

 

이에 KB손해보험 다이렉트는 KB스마트운전자보험을 개정 출시해 ‘운전자 플랜’, ‘운전자+자전거 동시가입 플랜’, ‘자전거 전용 플랜’ 등 3가지 형태의 플랜을 탑재해 자전거 사고에 대한 보장 범위를 확대했다.

 

‘자전거전용 플랜’의 경우 자전거 사고로 인한 ▲벌금 비용 ▲변호사 선임 비용 ▲교통사고처리 지원금 보장에 더해 ▲사망후유장해▲골절위로금▲깁스치료비▲탈구신경손상압착손상위로금▲상해흉터복원수술비등 자전거 사고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해 다양하게 보장한다.

 

또한 자전거 사고에 대한 보장뿐만 아니라 (자동차)운전자보험보장에도 자동차사고 시 부상등급에 따라 보험금을 지급하는 ‘자동차사고부상위로금’ 보장과 보복 운전에 따른 피해를 보장하는 ‘자동차사고 보복운전피해보상’ 및 ‘상해흉터복원수술비’ 보장 등을 추가해 보장의 범위를 확대하였다.

 

특히 타인의 자동차를 빌려 운전하거나 공유차량(렌터카 등)을 운전할 경우에 단기(1일~7일)로 가입이 가능한 ‘하루운전자플랜’에도 동일한 보장을 추가해 제공하기로 했다.

 

김성범 KB손보 다이렉트본부장 상무는 “최근 코로나19 등으로 야외 레저활동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고객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자전거를 탈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출시했다”며,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변화하는 환경과 고객의 니즈를반영한 상품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viayou@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