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드림, '리클' 티셔츠 론칭…와디즈 펀딩 진행

페트병 10개 재활용해 만든 리사이클 폴레이스터 '리젠' 소재 활용

사진=㈜에코드림

[세계비즈=박보라 기자]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문화기업 ㈜에코드림(대표 김덕규)이 의류 브랜드 업사이클링 'RYCLE(리클)'을 론칭하고, 오는 23일까지 와디즈 펀딩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리클 업사이클링 티셔츠는 바다, 소록도, 고래, 독도를 시작으로 지구와 함께 지켜야 할 대상을 조합해 디자인 한 남녀공용 사계절 반팔 티셔츠다. 업체 측에 따르면 페트병 10개를 재활용하여 만든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리젠' 소재를 활용해 친환경 제품으로 탄생시켰다.

 

해당 제품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항해에 함께 할 당신을 위해 디자인된 리클의 업사이클링 마크가 특징으로, 가볍고 부드러운 촉감으로 데일리 룩은 물론 스포츠 웨어로도 활용 가능하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해당 티셔츠 뒷면에는 지구와 함께 지켜야 할 대상들을 조합해 디자인됐다. 5가지 이미지는#001 리클 독도 #002 리클 고래 #003 리클 파도 #004 리클 소록도 #005 리클 심플이다.

 

에코드림은 현재 ‘플라스틱? 어디있니~ 스타일리쉬의 정석! 리클티셔츠’라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금번 프로젝트는 자원을 절약하고 환경 오염 방지를 위해 폐플라스틱으로 친환경 의류를 만드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업체 측은 브랜드 론칭과 함께 오는 23일까지 와디즈 펀딩을 진행한다. 에코드림 관계자는 "모인 펀딩금은 추후 출시될 리클 맨투맨, 후드 티셔츠 제작과 더불어 사회 취약계층 고용에 사용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