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이경하 기자] 약사가 설계한 건강기능식품 피토틱스가 자사몰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공식몰에서 메틸엽산 2+1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엽산은 크게 세 가지로 분류되는데 천연엽산, 합성엽산, 메틸엽산(메틸테트라히드로엽산글루코사민)으로 나뉜다. 천연엽산은 식물에서 추출됐지만 흡수율이 낮고, 합성엽산은 화학 공정을 거쳐 흡수율을 높인 엽산이다.
하지만 합성엽산을 섭취했을 때 대사되지 않은 엽산(UMFA, UnMetabolized Folic Acid)이 혈액에 잔존하게 되는데 암 유발, 세포독성 작용 약화 등 각종 질병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많은 임산부들이 MTHFR 대사 과정이 필요 없고 UMFA의 부작용을 초래하지 않는 활성형인 메틸엽산을 많이 찾는다.
피토틱스는 이런 부작용의 걱정을 덜기 위해 4세대 활성형 엽산인 메틸엽산 선보였다고 밝혔다. 엽산 대사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12도 함유하고 있어 엽산 섭취의 효율성을 극대화했으며, 체내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군(B1, B2, B6)이 들어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피토틱스 관계자는 "엽산은 임신 전부터 꾸준히 먹어야 해 2박스 구매 시 1박스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며 "임신 전에는 1알, 임신 후에는 2알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임산부, 임신을 준비하는 신혼부부, 활동량이 부족한 임산부 및 수유부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피토틱스는 예비부부를 위해 메틸엽산뿐만 아니라 주석산수소콜린과 이노시톨을 함께 배합한 콜린 이노시톨도 2+1으로 판매 중이다.
lgh0811@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