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비즈=이경하 기자]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건강한 약속 바른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바른곡물효소’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 제품은 100% 국내산 15곡 곡류 효소와 식물유래 식이섬유가 주성분으로 이뤄진 효소식품이다.
효소식품 선택 시 효소의 활성도를 나타내는 ‘역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데, 바른곡물효소는 1포(3g)당 역가 수치가 총 31만31unit이다. 탄수화물 분해를 도와주는 효소인 ‘아밀라아제’ 30만7530unit과 단백질 분해를 돕는 효소 ‘프로테아제’ 2531unit이 포함된다.
또 지방 분해를 돕는 효소인 ‘리파아제’와 식물유래 식이섬유인 치커리 뿌리 추출물,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을 더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브랜드 관계자는 “배달음식, 인스턴트 섭취가 늘면서 소화에 어려움을 겪거나 불편함을 호소하는 이들을 위해 각종 효소에 17종 유산균을 함께 배합한 곡물효소를 출시하게 되었으며, 탄수화물 섭취가 많은 한국인을 고려해 아밀라아제 함량을 더 증가시켰다”면서 “다양한 연령대를 고려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달콤한 누룽지 맛으로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해당 제품은 하루 한 포에서 세 포를 식전·식후 관계없이 그대로 섭취하면 되며 요거트, 우유 등에 섞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lgh0811@segye.com